C# 기초

[유니티] C# 기본기 <연산>

유니티 게임 개발 2025. 1. 2. 16:16
{
    // 1. 숫자 사칙연산
    int ten = 10;

    int result_1 = ten + 1;
    int result_2 = ten - 1;
    int result_3 = ten * 2;
    float result_5 = ten / 3;
    int result_6 = ten % 3;
}
{
    // 2. 문자의 계산
    string name = "chad";
    int year = 2023;

    string introduce = "Hello My name is " + name;
    string thisYear = "This year is " + year;
}

{
    // 3. 논리 연산
    int ten = 10;

    bool result_1 = ten == 10;
    bool result_2 = ten != 11;
    bool result_3 = ten < 20;
    bool result_4 = ten > 5;
}

 

사칙연산의 우선 순위는

수학의 사칙연산과 동일하게

() 괄호 안의 연산이 가장 우선이고,

그 다음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곱하기와 나누기 먼저

마찬가지로 앞에서 부터 더하기와 뺄셈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