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hield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mousePos에 스크린좌표를 월드 좌표에 해당하는 값을 부여한 값을 할당
Vector2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에 mousePos를 넣어줌
transform.position = mousePos;
}
}
Camera.main = 현재 프로젝트의 메인 카메라를 가리킨다.
Camera.main.ScreenToWorldPoint = 메인 카메라가 보여주는 스크린에서의 좌표를 월드 좌표로 변환해주는 함수이다.
Input.mousePoint = 마우스 포인터가 가르키는 곳을 나타낸다. 즉, 마우스의 좌표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메인 카메라의 마우스 좌표를 스크린좌표를 읽어서 월드 좌표로 변환해 표시 해주는 것이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PlayerPrefs (0) | 2024.12.23 |
---|---|
[유니티] 장면 Scene 불러오기 SceneManager.LoadScene (0) | 2024.12.22 |
[유니티] 문자열로 변환하기 (ToString) (1) | 2024.12.22 |
[유니티] 지연 호출 Invoke, InvokeRepeating 사용 방법 (0) | 2024.12.21 |
[유니티] 플레이어 속력 이동 (velocity / Input.GetAxisRaw) (0) | 2024.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