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Unity] 마우스 위치에 오브젝트 위치 시키기 (ScreenToWorldPoint / Input.mousePosition)

유니티 게임 개발 2024. 12. 21. 21:32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hield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mousePos에 스크린좌표를 월드 좌표에 해당하는 값을 부여한 값을 할당
        Vector2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에 mousePos를 넣어줌
        transform.position = mousePos; 
    }
}

 

 

Camera.main =  현재 프로젝트의 메인 카메라를 가리킨다.

 

Camera.main.ScreenToWorldPoint = 메인 카메라가 보여주는 스크린에서의 좌표를 월드 좌표로 변환해주는 함수이다.

 

Input.mousePoint = 마우스 포인터가 가르키는 곳을 나타낸다. 즉, 마우스의 좌표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메인 카메라의 마우스 좌표를 스크린좌표를 읽어서 월드 좌표로 변환해 표시 해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