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static 사용하기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유니티 게임 개발 2024. 12. 24. 11:28
static 이란
변수, 함수, 클래스에 정적(static) 속성을 부여하여 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변수나 함수를 호출하는 기능

 

즉, static으로 변수를 선언하면 해당 변수는 메모리에서 data에 고정적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float a = 1f;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float b = GameManager.Instance.a; // b = 1f
    }
}

 

 

주의할 점은 Static을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쓸데 없이 많은 메모리를 찾기하게 되어 성능이 느려질 수 있다.

때문에, 자주 참조할 만한 부분에서만 사용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