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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크립트 만들 때, Camera 라는 이름으로 만들지 말기

유니티 게임 개발 2025. 2. 24. 20:59

Camera

유니티에서 Camera라는 이름으로 스크립트를 만들면 안 되는 이유는,

Camera가 이미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중요한 클래스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유니티의 Camera 클래스는 게임 내에서 카메라의 동작과 관련된 중요한 기능들을 담당하는 클래스다.

 

예를 들어, 카메라의 위치, 회전, 렌더링 등의 설정을 제어하는 데 사용된다.

 

따라서 스크립트 파일의 이름을 Camera로 지정하면,

유니티가 내장된 Camera 클래스를 찾는 대신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를 찾게 되어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충돌은 예기치 않은 동작이나 오류를 일으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스크립트의 이름은 Unity 내장 클래스와 겹치지 않도록 고유하게 지어주는 것이 좋다